함께하는상담센터

학생상담센터 이미지.

‘나도 나 자신을 모르겠어’ 송원대학교 학생상담센터를 찾아 주세요.

  • HOME
  •  > 심리검사 및 특강
  •  > 심리검사 안내

심리검사 안내

심리검사는 개인의 심리상태를 이해하기 위한 전문적 도구로서, 자신의 성격과 정서, 흥미, 적성 등 개인의 심리적 특성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변화 발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심리검사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심리검사 실시 및 채점하여 전문상담원과 면담을 통해서 해석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심리검사 해석상담 후 개인상담의 필요성이 있을 경우 개인상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심리검사 종류
심리검사 종류
분야 검사의 유형 소요시간 내용
지능 지능검사
(K-WAIS-Ⅳ)
120분 개인의 인지적, 지적 기능의 특성을 파악하는 검사이다.
성격 및 인성 다면적 인성검사
(MMPI)
90분 정서적으로 잘 적응하고 있는가 또는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고 있는가를 진단하려는 검사이다.
성격평가검사 60분 다양한 정신병리를 측정하는 검사이다.
성격유형검사
(MBTI, 에니어그램)
20분 자신의 성격유형을 알아보고 자신의 특성, 성취경향성을 찾아보고, 주변사람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기질 및 성격검사 30분 자신의 기질 및 변화된 성격검사를 파악할 수 있는 검사이다.
문장완성검사
(SCT)
20분 개방형 문장에 떠오르는 대로 답하여 자신이 의식하고 있지 못하는 성격부분을 인식하여 자신을 새롭게 이해한다.
집-나무-사람(HTP) 및 그림검사 20분 그림 검사를 통해 내담자의 무의식적 심리정서 상태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로르샤흐 검사 60분 잉크반점을 통해 자신의 욕구, 태도, 경험을 파악하고 개인의 성격특성을 이해하고 진단하는데 도움을 준다.
주제통각검사
(TAT, CAT)
50분 개인과 환경간의 관계를 밝히는 검사로서 자신의 성격, 내적 욕구 및 동기, 환경과의 심리적 갈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벤더게슈탈트검사
(BGT)
20분 개인과 환경간의 관계를 밝히는 검사로서 자신의 성격, 내적 욕구 및 동기, 환경과의 심리적 갈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작성 & 흥미 적성검사 70분 개인의 진로탐색과 우수능력 개발에 도움을 준다.
진로탐색 검사 30분 자신에게 적합한 적성과 흥미를 고려하여 자신의 진로와 관련하여 정보성과 준비성, 진로 일치도를 알아봄으로서 자신의 진로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학습 U&I 학습유형검사 30분 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개개인의 학습문제를 해결하고 학습스타일에 맞추어 자신에게 적합한 학습스타일을 찾을 수 있다.
학습집중력검사 LCT 40분 학습활동 과정에서의 집중력을 측정하는 검사로 주의집중, 학습흥미, 자기관리, 학습태도의 영역을 측정하여 학습장면에서 도움을 줄 수 있다.
61756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 73 TEL 062-360-5579 

Copyright 2011(c) by SONGWON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